K-웰니스 뉴스

월간 K-웰니스 뉴스는 매월 중순 업데이트 됩니다.

<10월의 웰니스푸드 : 복숭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1-10-13 15:00 | 96 | 0

본문



K-웰니스푸드: 곰보배추&당근


76128e8a5e214b8d5c820007a303b372_1634104691_288.jpg

▲출처 :매경헬스



여러분은 폐 건강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계신가요?

폐기능이 50%이상 떨어져도 특별한 증상이 없는 폐는 한번 망가지게 되면 되살릴 수 없다고 합니다. 대부분 증상이 없이 찾아와 폐를 장악하는 폐암은 변이가 빠르기 때문에 발견될 경우  수술을 하지 못하고 사망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이것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폐 건강을 지키고 폐암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좋은 음식들이 무엇일까요.

폐암을 막는 최고의 음식 첫 번째는 바로 곰보배추입니다. 예로부터 염증 완화와 관절염에 좋아 약초로 사용되어 왔던 곰보배추는 최근 연구를 통해 폐의 염증과 기관지염들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특히 곰보배추 속에 풍부하게 함유된 페놀산 성분이 항염과 항암작용을 통해 폐를 구성하는 폐포의 염증을 줄여주며 염증으로 인해 망가진 면역체계를 안정화 시켜 폐의 염증을 감소시켜준다고 합니다. 



놀라운 사실 하나는 곰보배추 속에 함유된 페놀 화합물의 함량이 슈퍼푸드로 알려진 녹차보다 무려 3배나 더 많이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입니다. 

이로인해 면역력 증가는 물론 폐에 생기는 염증을 가라앉히고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또한, 곰보배추 속에는 노화 방지와 항염 작용에 탁월한 폴라보노이드 성분과 항산화 성분의 집합체로 불릴 정도로 17종의 항산화 성분이 가득해 폐 건강은 물론 변비 예방과 비염 완화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곰보배추를 삶아서 된장과 함께무침으로 먹거나 차로 우려 마신다면 폐암을 에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당근입니다. 항산화 성분들이 풍부한 채소인 당근 역시 폐암 세포를 억제하고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특히 당근 속에 풍부하게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이 노폐물을 제거하고 폐암 세포를 억제하는데 뛰어난 효능을 보입니다. 주목할만한 사실 하나는 폐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적황색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입니다. 


폐암 예방 3대 식품으로 뽑히는 늙은 호박과 고구마에비해 당근 속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이 무려 10배나 더 많이 함유 되어 있어 폐암 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고 생존력을 낮추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중앙대학교 식품영양학과에서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당근 속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이 폐속 노폐물 제거는 물론 폐암 세포의 생존율을 낮추는 역할을 한다고 보고했습니다.


또한, 당근의 풍부한 비타민A로 인해 눈 건강은 물론 고혈압과 유방암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좋은 당근을 간단하게 주스로 만들어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특히 껍질에 베타카로틴 성분이 2배 이상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깨끗하게 씻어 사과 반쪽과 당근 반쪽 그리고 올리브유 한 방울을 넣고 함께 갈아 마시면 체내 흡수율을 높여 폐암을 예방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폐암을 예방하는 최고의 음식들을 알아봤습니다. 하루평균 2만번 이상 쉬지 않고 끊임없이 일하는 폐는 우리의 생활 곳곳에서 위협을 받고 있지만, 평소 폐에 좋은 음식들을 꾸준히 챙겨 먹게 되면 충분히 지켜낼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부터 폐 건강을 지키기 위해 드셔보시는 건 어떨까요?                                  




부상필 기자